코드 상세
파이썬이 작은 햄스터를 그리는 원리는 터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신체의 다른 부분을 그리는 것입니다.
1 가져오기
먼저 본문에서 로드해야 하는 라이브러리를 가져오고, 일부 라이브러리가 설치되지 않아 실행 코드가 잘못되면 아나콘다 프롬프트에서 pip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 coding: UTF-8 -*-
'''
import os
import pygame
import turtle as t
이 논문은 os, pygame 및 turtle의 세 가지 라이브러리만 사용하여 더 적은 라이브러리를 적용합니다.
os 라이브러리는 파일을 읽을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pygame 라이브러리는 그리기 과정을 더 재미있게 하기 위해 그리기 과정에 배경음악을 추가했습니다.
터틀 라이브러리는 그림 라이브러리로, 캔버스에 수학적 논리 제어 코드로 그림을 완성할 수 있는 브러시를 주는 것과 같습니다.
2 음악 재생
이어서 pygame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배경음악을 재생합니다
#음악을 틀다
print('음악 재생')
pygame.mixer.init( )
pygame.mixer.music.load
pygame.mixer.music.set_volume(0.5)
pygame.mixer.music.play(1, 10)
이 부분의 코드와 전체 코드는 박리되어 있으며, 택을 선택하여 처음에 이 코드를 넣거나 직접 삭제할 수 있습니다.음악 재생을 선택하면 코드 music.load 함수에 음악을 넣고 싶은 컴퓨터의 로컬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일부 친구들은 이 블록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는데, 채우기 형식은 다음과 같은 그림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작은 햄스터 머리를 그리는 함수 정의
그런 다음 그림판의 크기를 설정하고 작은 햄스터 머리를 그리는 함수를 정의합니다
t.title
t.speed(10)
#t.screensize(1000, 800)
t.setup(startx=0, starty = 0, width=800, height = 600)
print('오른쪽 귀를 그리다')
#오른쪽 귀를 그리다
t.penup()
t.goto(100, 150)
t.pendown()
t.pensize(0.5)
t.color('cornsilk')
#t.color('cornsilk', 'cornsilk')
t.begin_fill()
t.setheading(40)
t.circle(40, 20)
t.circle(7, 180)
t.right(22)
t.circle(50, 12)
print('화두')
#화두
t.setheading(173)
t.circle(200, 14)
print('왼쪽 귀를 그리다')
#왼쪽 귀를 그리다
t.setheading(120)
t.circle(40, 20)
t.circle(7, 180)
t.right(22)
t.circle(50, 12)
print('왼쪽 얼굴을 그리다')
#왼쪽 얼굴을 그리다
t.setheading(230)
t.circle(200, 10)
t.setheading(190)
t.circle(20, 100)
print('얼굴에 웨이브 라인을 그리다')
#얼굴에 웨이브 라인을 그리다
t.setheading(60)
t.circle(-30, 100)
t.setheading(60)
t.circle(-10, 130)
t.setheading(70)
t.circle(-10, 130)
t.setheading(40)
t.circle(-38, 100)
t.setheading(56)
t.circle(20, 130)
t.setheading(110)
t.circle(80, 22)
t.end_fill()
키코드 상세:
t.pensize(width): 브러시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t.color(color): 브러시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t.penup(): 브러시를 들어 올립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곳에서 그림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t.goto(x,y)는 브러시가 특정 위치로 이동하고 매개변수는 (x,y)이며, 이는 오는 가로 및 세로 좌표에 해당합니다.
t.pendown(): 브러시를 내려놓고 일반적으로 penup과 조합하여 사용한다.
t.left(degree) : 붓을 왼쪽으로 몇 도 돌리고 괄호 안에 도수를 나타낸다.
t.right(degree) : 붓을 오른쪽으로 몇 도 돌리면 괄호 안에 도수를 나타낸다.
t.circle(radius, extent, steps): radius는 반지름을 말하며 양수이면 반지름이 작은 거북이의 왼쪽 radius에서 멀고 음수이면 반지름이 작은 거북이의 오른쪽 radius에서 멀고 extent는 호를 가리키며 steps는 차수를 나타냅니다.
바깥쪽 윤곽의 핵심은 서클 함수의 반지름과 호를 조정하여 곡선의 호를 조정함으로써 생햄스터의 윤곽을 매끄럽게 만드는 것입니다.
4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을 그리는 함수 정의
이어서 왼쪽 눈과 오른쪽 눈을 그리는 함수를 정의한다
print('왼쪽 눈 그리기')
#왼쪽 눈을 그리다
t.penup( )
t.goto(30, 115)
t.pendown( )
t.color('black')
t.begin_fill( )
t.setheading(5)
t.circle(-20, 40)
t.setheading(60)
t.circle(6, 205)
t.end_fill( )
print('오른쪽 눈 그리기')
#오른쪽 눈을 그리다
t.penup( )
t.goto(90, 116)
t.pendown( )
t.color('black')
t.begin_fill( )
t.setheading(180)
t.circle(20, 40)
t.setheading(120)
t.circle(-6, 205)
t.end_fill( )
5 입을 그리는 함수 정의
이어서 입을 그리는 함수를 정의한다
#입술을 부리다
t.color('black', 'yellow')
t.begin_fill( )
t.setheading(-20)
t.circle(10, 60)
t.setheading(290)
t.circle(-30, 30)
t.circle(-9, 180)
t.left(20)
t.circle(-50, 12)
t.setheading(-22)
t.circle(10, 60)
t.end_fill( )
이로써 Python에서 구현한 작은 햄스터의 그리기 논리는 대략적으로 설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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