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꿀팁/PYTHON

파이썬으로 미키마우스 그리기

Jammie 2022. 11. 22.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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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 상세
파이썬이 미키마우스를 그리는 원리는 터틀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먼저 머리의 바깥 윤곽을 그린 뒤 귀, 손, 옷, 바지, 발, 신발 등 다양한 모듈을 그리는 것이다.
  

1 가져오기
먼저 본문에서 로드해야 하는 라이브러리를 가져오고, 일부 라이브러리가 설치되지 않아 실행 코드가 잘못되면 아나콘다 프롬프트에서 pip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import os
import pygame
import turtle as t

이 논문은 os, pygame 및 turtle의 세 가지 라이브러리만 사용하여 더 적은 라이브러리를 적용합니다.os 라이브러리는 파일을 읽을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pygame 라이브러리는 그리기 과정을 더 재미있게 하기 위해 그리기 과정에 배경음악을 추가했습니다.터틀 라이브러리는 그림 라이브러리로, 캔버스에 수학적 논리 제어 코드로 그림을 완성할 수 있는 브러시를 주는 것과 같습니다.

  

2 음악 재생
이어서 pygame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배경음악을 재생합니다

#음악을 틀다
print('음악 재생')
pygame.mixer.init()
pygame.mixer.music.load(r"F:
pygame.mixer.music.set_volume(0.5)
pygame.mixer.music.play(1, 10)

이 부분의 코드와 전체 코드는 박리되어 있으며, 택을 선택하여 처음에 이 코드를 넣거나 직접 삭제할 수 있습니다.음악 재생을 선택하면 코드 music.load 함수에 당신이 음악을 틀고 싶은 주소를 기입해야 합니다.

  

3 미키마우스 머리 바깥 윤곽 그리기
그런 다음 미키마우스의 본격적인 그리기 과정에 들어가 머리 바깥 윤곽을 먼저 그립니다

t.title
t.speed(10)
#t.screensize(1000, 800)
t.setup(startx=0, starty = 0, width=800, height = 600)
## 윤곽을 그리다
#화두
print('화두')
t.penup()
t.goto(20, 100)
t.begin_fill()
t.left(90)
t.pendown()
t.color('black')
t.pensize(2)
t.circle(60, 190)
t.left(150)
t.circle(-20, 110)
t.left(170)
t.circle(-35, 100)
t.circle(-15, 100)
t.left(140)
t.circle(-15, 100)
t.circle(-35, 95)
t.left(160)
t.circle(-20, 72)
t.end_fill()
t.left(20)
t.circle(-10, 80)
t.begin_fill()
t.circle(-60, 55)
t.left(60)
t.forward(20)
t.left(130)
t.forward(130)
t.left(120)
t.circle(-60, 30)
t.left(95)
t.forward(65)
t.end_fill()
t.penup()
t.goto(-100, 89)
t.pendown()
t.left(30)
t.circle(20, 60)
t.right(15)
t.circle(60, 30)
t.begin_fill()
#턱
print('턱 그리기')
#t.right(30)
t.circle(60, 20)
t.right(30)
t.circle(33, 110)

키코드 상세:

t.pensize(width): 브러시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t.color(color): 브러시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t.penup(): 브러시를 들어 올립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곳에서 그림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t.goto(x,y)는 브러시가 특정 위치로 이동하고 매개변수는 (x,y)이며, 이는 오는 가로 및 세로 좌표에 해당합니다.

t.pendown(): 브러시를 내려놓고 일반적으로 penup과 조합하여 사용한다.

t.left(degree) : 붓을 왼쪽으로 몇 도 돌리고 괄호 안에 도수를 나타낸다.

t.right(degree) : 붓을 오른쪽으로 몇 도 돌리면 괄호 안에 도수를 나타낸다.

t.circle(radius, extent, steps): radius는 반지름을 말하며 양수이면 반지름이 작은 거북이의 왼쪽 radius에서 멀고 음수이면 반지름이 작은 거북이의 오른쪽 radius에서 멀고 extent는 호를 가리키며 steps는 차수를 나타냅니다.

바깥 윤곽의 핵심은 서클 함수의 반지름과 호를 조절하여 곡선의 호를 조절함으로써 미키마우스의 윤곽을 매끄럽게 만드는 것입니다.

  

4 옷과 귀를 그리다
머리 바깥쪽 윤곽을 그린 후 모듈별로 다른 구성 요소를 그릴 수 있습니다. 이 소절은 옷과 귀를 그립니다

#상체
t.backward(5)
t.right(150)
t.forward(18)
#t.left(10)
t.circle(-100, 25)
#옷 밑줄
print('옷 밑의 호를 그리다')
t.right(50)
t.circle(-75, 63)
t.left(60)
t.circle(100, 30)
t.right(80)
t.circle(-30, 70)
t.circle(-20, 55)
t.forward(70)
t.end_fill()
t.penup()
t.goto(-100, -10)
t.pendown()
t.pensize(1.2)
t.left(175)
#t.pencolor('red')
t.pencolor('white')
t.circle(-30, 30)
#겨드랑이의 실
#1
t.penup()
t.goto(-81, -3)
t.pendown()
t.pensize(1.3)
t.setheading(30)
#t.pencolor('red')
t.pencolor('white')
t.forward(13)
#2
t.penup()
t.goto(-81, -3)
t.pendown()
t.pensize(1.3)
t.setheading(-18)
#t.pencolor('red')
t.pencolor('white')
t.circle(20, 32)
##귀 그리기
#오른쪽 귀를 그리다
print('오른쪽 귀 그리기')
t.penup()
t.goto(8, 140)
t.pendown()
t.begin_fill()
t.setheading(-10)
t.color('black')
t.circle(30, 160)
t.circle(60, 20)
t.circle(30, 160)
t.end_fill()
#왼쪽 귀를 그리다
print('왼쪽 귀 그리기')
t.penup()
t.goto(-90, 130)
t.pendown()
t.begin_fill()
t.setheading(40)
t.color('black')
t.circle(30, 160)
t.circle(60, 20)
t.circle(30, 160)
t.circle(60, 20)
t.end_fill()

5 눈, 코, 입을 그린다
이 소절에서는 눈, 코, 입을 그리는 코드를 소개하는데, 더 잘 보이기 위해 주의해야 할 것은 눈의 대칭입니다

#눈을 그리다
print('눈을 그리다')
#눈 밑의 선
t.penup()
t.goto(-48, 105)
t.pendown()
t.pensize(1.5)
t.right(17)
t.circle(-40, 42)
#왼쪽 눈
t.penup()
t.goto(-42, 106)
t.pendown()
t.left(160)
t.circle(-30, 50)
t.circle(-7, 180)
t.left(30)
t.circle(-30, 44)
#왼쪽 눈동자
t.penup()
t.goto(-42, 106)
t.pendown()
t.begin_fill()
t.right(140)
t.circle(30, 20)
t.circle(-4, 180)
#t.left(25)
t.circle(-15, 51)
t.end_fill()
#오른쪽 눈
t.penup()
t.goto(-29, 107)
t.pendown()
t.right(160)
t.circle(-50, 28)
t.circle(-7, 180)
t.left(17)
t.circle(-30, 46)
#오른쪽 눈동자
t.penup()
t.goto(-29, 107)
t.pendown()
t.begin_fill()
t.right(140)
t.circle(30, 20)
t.circle(-4, 180)
#t.left(25)
t.circle(-15, 51)
t.end_fill()
#코를 그리다
print('코 그리기')
t.penup()
t.goto(-42, 102)
t.pendown()
t.begin_fill()
t.setheading(15)
t.circle(-40, 22)
t.circle(-7, 180)
t.circle(40, 20)
t.right(43)
t.circle(-7, 180)
t.end_fill()
#부리를 그리다
print('부리 그리기')
#상호선
t.penup()
t.goto(-80, 85)
t.pendown()
t.pensize(1.7)
t.setheading(-45)
t.circle(60, 90)
#입
t.begin_fill()
t.penup()
t.goto(-67, 73)
t.pendown()
t.setheading(-70)
t.circle(60, 30)
t.circle(20, 100)
t.right(10)
t.circle(60, 25)
t.setheading(210)
t.circle(-60, 55)
t.end_fill()
#혀를 그리다
print('혀 그리기')
t.penup()
t.goto(-60, 57)
t.pendown()
t.begin_fill()
t.setheading(40)
t.color('black','pink')
t.circle(-18, 90)
t.setheading(61)
t.circle(-16, 90)
t.setheading(-122)
t.circle(-60, 20)
t.setheading(200)
t.circle(-50, 20)
t.setheading(150)
t.circle(-60, 20)
t.end_fill()
#웃는 얼굴의 곡선을 그리다
#좌호도
t.penup()
t.goto(-86, 77)
t.pendown()
t.pensize(1.7)
t.setheading(70)
t.circle(-18, 60)
#우호도
t.penup()
t.goto(-5, 86)
t.pendown()
t.pensize(1.7)
#t.setheading(10)
t.circle(-18, 60)
print('턱 그리기')
#턱을 그리다
t.penup()
t.goto(-58, 40)
t.pendown()
t.setheading(140)
t.circle(-60, 10)
#오른쪽 삐걱삐걱
t.penup()
t.goto(-2, 40)
t.pendown()
t.pencolor('white')
t.pensize(1.2)
t.setheading(-90)
t.forward(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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